(국민신문고에 폭풍 민원을 넣었습니다.)
금일 바이크 동호회 회원님들과 북한산계곡을 다녀왔습니다.
복귀길, 경찰분께서 저희 일행을 세우시더니 이렇게 무리지어 다니면 안된다 하시며 끊어가라고 하시더군요.
최근 강하게 진행중인 폭주족 집중단속으로 보여지더군요.
-------------단속내용---------------------
[2대 이상이 운행중에 법규위반 또는 난폭운전]
[앞뒤 또는 좌우로 대열짓기 및 차로잠식 운행]
[다른 차량의 진로를 방해하는 행위는 투어링을 빙자한 동호회 폭주행위로 처벌 될 수 있습니다.]
------------------------------------------
첫째, 저희는 2대 이상이기는 하였으나 모든 신호와 규정속도를 지켰고, 난폭운전을 하지도 않았습니다.
둘째, 일행이 열명이면 사륜 차량 운전자의 경우 차량 2~3대에 나눠갈 수 있겠지만 이륜차 운전자의 경우 일행이 열명이면 당연히 바이크도 열대입니다. 다수의 일행이 같은 목적지를 향해, 대열로 이동하는 것이 어째서 폭주입니까? 길을 아는 사람(네비가 있는 사람)이 한명이면 나머지 길을 모르는 사람들은 당연히 뒤따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계곡에 물놀이, 외곽의 맛집에서 간단히 식사하기 위한 이동을 폭주로 몰아가심은 왕따사건이 발생할때마다 하교시 3명이상 몰려서 하교하면 일진으로 몰아가는 멍청함과 무엇이 다릅니까?
셋째, 다른차량의 진로를 방해하는 행위가 폭주라 하셨는데, 금일 비록 대열주행을 하긴 하지만 저희는 언제나 2차로로 주행하고,(1차로는 추월차선이니까요.) 신호가 바뀔때 꼬리물기도 하지 않았으며, 차량이 차선변경을 원할때마다 기꺼이 대열을 끊어가며 길을 터주었습니다. 도대체 우리가 무슨 불법을 저질렀단 말입니까?
괘씸한것은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올해 배포하신 폭주족 단속기간 공고 포스터에
이와같은 누가 보아도 무등록에 무헬멧, 삼치기하는 양아치 사진 다 놔두시고
단정하고 준법하며 대열주행하는 건전한 동호회 사진을 이용하심 역시 반드시 사과하시고, 해당 공고문의 전면 수정을 요구합니다.
폭주의 사전적 의미는 [1. 매우 빠른 속도로 난폭하게 달림.]입니다.(네이버에 쳐보십시오.)
해당 동호회 사진은 1차로를 잠식하지도 않았으며 위처럼 대열주행 할 경우, 빠른속도로 달릴수도 없습니다.(당연히 도로 규정속도를 지켰을것입니다.) 또한 매너있는 동호회의 경우, 차량운전자가 깜빡이를 켜고 진입의사를 밝히면 기꺼이 대열을 끊고 길을 터주도록 교육합니다.(차량운전자와 도로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이륜차 문화 인식개선을 위하여 앞장서고 양아치 폭주족 계도에 앞장서는 동호회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고 같은 폭주족으로 몰아가심은
진정 폭주족 근절에 뜻이 있기는 한 것입니까?
최근 강력하게 단속 압수중인 머플러, HID, LED에 대해서도 한마디 하겠습니다.
머플러 소음, HID의 위험성 모두 인정합니다. 하지만 요 몇일 라이더들은 거의 계엄령 수준으로 집에서 떨고 있는데 동네의 무헬멧, 무등록 양아치는 여전히 활개를 치고 다니더군요. 저희 동호회 회원이 불법부착물로 벌금 딱지를 끊으며 옆으로 지나가는 무등록, 무헬멧 양아치를 가리켜 경찰분께 "저 친구는 왜 안잡느냐?" 물으니 "저런애들을 어떻게 잡느냐." 하셨다더군요.
'그런애들도 잡을 수 없는' 대대적인 단속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단속입니까?
최근의 집중단속은 폭주족 계도에는 관심도 없고, 그저 벌금을 벌어들이기 위한 편협한 단속으로밖에 보여지지 않습니다. 4대강 삽질 및 무분별한 복지공약으로 인한 재정구멍을 이렇게 메우시는겁니까?
당신들은 강간범과 살인자가 판을치고 있는데, 전 국가적 경찰인력을 동원하여 소매치기 잡는데 열을 올리는 것과 같은 무능함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진정 폭주족 근절을 위한 단속을 하시려면 첫째, 무등록, 무면허, 무헬멧 인 집단을 먼저 단속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애들을 어떻게 잡느냐며, 도주하지 않고 순순히 단속에 응하는 라이더들을 이렇게 탄압하시면 과연 폭주족이 근절 되겠습니까? 제 눈에는 되려 폭주족 양아치를 더욱더 양성하는 효과를 불러올 것이 뻔해보이는데요. 번호판을 달면 손해, 도주하지 않으면 손해. 지금의 단속은 그렇지 않습니까?
제가 활동하는 [바이크 튜닝 매니아] 이하 바튜매라는 동호회는 이륜차문화인식개선을 위해 굉장히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무면허, 무헬멧, 무등록자는 동호회 활동을 할 수 없으며 무등록, 무면허자가 건전하게 입문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나라에서 이런식으로 강압적으로 단속한다 하여 폭주족은 줄어들지도 않을것이며, 그 친구들은 번호판을 등록하지도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경찰도 하지 못하는 청소년 폭주족 계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수많은 예비라이더들에게 준법의 필요성을 가르치고, 폭주는 부끄러운것으로 교육합니다. 모든 동호회가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저희 바튜매는 법에 부끄럽지 않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준법한 동호회에 힘을 실어 더 나은 이륜차 문화를, 더욱 성숙한 라이더 양성에 도움을 주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직 폭주족조차 근절하지 못하였는데 스스로 자정작용해나가고 있는 동호회부터 탄압하심은 이것이 진정 벌금으로 인한 세금충당이 아니라고 어찌 당당하게 말씀하실 수 있겠습니까? 눈 가리고 아웅하지 마십시오.
머플러 소음, 저도 싫습니다. 하지만 지금 단속이 어떻게 이루지고 있는지 아십니까?
정식으로 구조변경 신청을 마친 바이크조차 소음기를 들이대며 재측정을 하고 있다 합니다. 만약 소음기준이 문제가 되어 단속을 해야 한다면, 구변허가를 받은 시민이 아닌 구조변경 사업소를 단속하는 것이 이치에 맞지않습니까?
사회적 소수를(이륜차 운전자들) 탄압하며 여론을 조작하고 국민들을 선동질해 저희를 폭주족으로 손가락질 받게 함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절대로 발생해서는 안될 일입니다.
저는, 우리는.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여가를 즐길 권리가 있습니다.
그 이동수단에 있어 차별받을 이유가 전혀 없으며, 당신들에게 존중받을 자격이 있는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 압수영장없이 바이크 압수하지 마십시오.
* 반말로 하대하지 마십시오.
* 인간적인 범주에서 단속하십시오.(내 안전을 위한 후방 LED한줄조차 빡빡하게 단속하심은 국민의 안전보다 법을 더 중시하는 잔인함으로 알겠습니다.)
대열주행을 폭주로몰아 동호회 활동에 제재를 가하신다면, 앞으로는 10대면 10대, 20대면 20대의 모든 길 모르는 회원이 투어이동을 위하여 전원 관할경찰서에 목적지로의 인도를 요청할 것입니다. 저희는 길을 모르기 때문에 길을 아는 한사람 뒤로 대열주행을 합니다.모든 사람이 김정호마냥 대동여지도를 머릿속에 넣고 다니는 것도 아니고, 차량처럼 네비장착이 수월한 것도 아닙니다.
경찰은 길 잃은 시민이나 길 잃은 보행자, 길 잃은 차량운전자를 목적지까지 안내하거나 인도할 의무가 있습니다.
불법적인 행위가 없는(꼬리물기, 신호위반, 차선독점) 대열주행에 제재가 들어온다면 우리는 반드시 경찰의 인도를 받아서 투어를 진행하겠습니다. 3대이상 몰려다니지 말라 하셨으니 3대마다 싸이카 한대를 붙여주셔야 할 것입니다.
자정작용이란 뜻을 알고 계십니까? 계곡 상류의 물은 상류에서 어떤 오염을 겪더라도 맑은물이 되어 하류로 내려옵니다.
우리는 바로 그 자정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강압적인 단속보다 효과적인 자발적 계도를 하고있단 말입니다.
당장 동호회에 관한 왜곡 보도를 중단해주시고, 해당 공고문을 수정해주십시오.(할리동호회의 대열주행을 폭주족으로 모함한 공고문)
대열주행에 관한 법률을 따로 지정해서(꼬리물지 않기, 차량에게 길 터주기, 추월차선 독점 금지 등) 대열주행 자체를 불법으로 취급하지 말아주십시오.
진정 폭주족을 근절하고 싶다면 모범이 되는 바이크 동호회와 협력하여 인간적인 방법으로 계도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이자 준법을 추구하는 바이크 동호회, 바튜매를 추천하겠습니다.)
----------------------------------------
더 많은 분들의 강력한 항의와 민원이 필요합니다.
대통령,국회의원,정부,검찰청,경찰청...
방송국,신문사... 전국의 모든 국민들이 이글을 볼수 있게 전달 되었으면 좋겠 습니다.
특히 할리동호회 투어사진과 투어사진속 "동호회 폭주행위" 이글은 앞으로 모든바이크 투어시 국민과 차량 운전 자들에게 오해를불러 "바이크 운행시 폭주니 불법이니 따지며 다툴것이며" 바이크에대해 잘모르시는분들은 "할리동호회 투어사진" 을
보고 대형 바이크 운행 자체가 불법으로 인식될 위험소지가 있다고 봅니다.
해당 공고문의 투어사진수정및 수정이유를 꼭 알리시고 포스터에 사과문이 함께 "꼭"기재되길 바래봅니다.
이런상황은 뭐라고 해야합니까?
[출처] 바이크 동호회 탄압, 중단해주십시오.
'Fatbo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인테리어용 할리데이비슨 물품들... (0) | 2015.06.16 |
---|---|
706 투어 (0) | 2014.07.09 |
2013 안전 기원제 (0) | 2013.03.03 |
[스크랩] 토크와 마력 정확히 구분해 봅시다. 단위는 아주 조금만^^ (0) | 2012.02.10 |
[스크랩] 폴리스 시트++솔레노이드 버튼 판매합니다. (0) | 2011.12.10 |